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해진 구역, 전용 도로...자율주행차에 번호판 부여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18:08

    https://news.v.daum.net/v/20190529142105217


    China가 완전 자율주행 자동차의 상용화를 위한 보폭을 빠르게 넓히고 있다.최근 베이징 시행 정부가 정해진 구역 안에서 운전자 개입 없이 자동화된 운전을 수행할 수 있는 단계인 4단계(L4)급의 무인의 자율 주행 차량에 대하여 도로 주행 전용의 번호판을 발행한 것이 나쁘지 않게 됐다. 이는 '완전 자율 주행'로 불리는 5단계(L5)급으로 기이 사실상 자율 주행 단계에서 세계 최초의 번호판의 발급과 기록되 움니다.이른바'고도 자율 주행 자동차'라고 불리는 이 차에 대한 당국은 China, 현행 법상 허용된 자율 주행 최대 단계인 3단계(T3)등급의 도로 주행의 자격을 부여하는 차량 번호를 지급했다 올해 처음으로 발급된 L4급, 자율 주행 차량 번호판은 인공 지능(AI)의 무인 차량 개발 회사'쥬신 조'의 대표 무인 차량'신 쥬이'(성骥)으로 돌아갔다.이에 대해 잔다티아오 즈신저 CEO는 "지능형 자율주행 시험차에 대한 번호판 지급은 자율주행차에 대한 사회적 신뢰를 증명하는 사례로 기록된다"며 "업계 최초로 세계 최초로 번호판을 정식 발급받은 사례"라고 설명했다.이번에 번호판이 지급된 자율주행차량에는 회사가 독자 개발한 자율주행 전용 지능형 인식시스템과 AVOS 소프트웨어 OS, AVCU 하드웨어 제어 플랫폼 등이 탑재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사람이 배제된 환경에서도 도로표지판과 도로환경변이 등을 지능형 의사자결 알고리즘을 통해 정밀하게 식별할 수 있다는 평가다.회사 측은 이에 기이 지난해 10월 기준 저속 무인 자동차 시리즈'워(蜗)'과 '우오샤오파이(蜗소 흰색)','우오피타(蜗 필达)'등을 속속 개발, 상용화에 성공한 바 있다.특히 베이징시 교통 위원회와 시 공안 교앙국, 경제 정보 위원회 등은 이 2017년 12월'베이징시 자율 주행 차량 도로 주행 시험 추진의 가속화에 대한 지도의 생각'을 공동으로 발표한 바 있다.해당 법안이 한개 한벌에 공고하고 시행 정부는 베이징 중심과 외곽의 토지 등 약 44곳의 자율 주행 차량'전용'시험 도로를 구축, 운영 중이던 총 123㎞에 이르는 개방형 도로에 구축된 자율 주행 차량 전용 도로는 베이징 시내와 교외를 연결하고 있다.자율주행차량 전용도로에는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도로주행 번호판 촬영 전용 카메라를 설치해 무인차량의 안전성과 도로상태 인식능력 수준 등을 측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특히 이번에 번호판을 지급된 무인 차량의 경우 약 5000km의 폐쇄 도로에서 시행된 자동 주행 차량 능력 시험에 통과한 것으로 확인돼 움니다.해당 시험에서는 도로 표시선 및 부품 시설에 대한 차량의 인지 능력과 주변 환경 변이에 대한 감시 능력, 자동 주행 및 변속, 자동 제동 등의 무인 차량에 탑재된 자주적 의사 자결력 등에 초점을 맞춘 테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


    이를 통해 운전자 없이 운행되는 무인차량의 통제능력과 자율운행 안전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했다는 것.한편 반도 공업 정보 화부는 최근'자동차 산업의 중장기 발전 계획'을 공고, 온 2025년까지 신차의 4분의 1에 자율 주행 기능을 탑재한다고 발표했다.특히 중국의 대표적인 IT 중소기업 바이두는 이른바 바이두지도 등을 통해 확보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율주행차에 적합한 고정밀 지도 기술 개발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역시 대표적인 IT업체 화웨이는 초고속 인터넷 망'5G'을 활용하는 무인, 자율 주행 자동차 업체의 상용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입으면 다지용 베이징(반도)통신원 cci2006@naver.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