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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넷플릭스 옥자를 계기로 넷플릭스가 앞으로 왜 마케팅할지 알아봅시다.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05:14

    언제나처럼 우리 자신이라는 폭풍의 전야처럼 조용했지만, 외부에서 우리를 지배할 만한 가공력을 보여주는 서비스/제품이 들어오면 당시부터 시장에 큰 변이가 생깁니다.  작은 사건에서도 유례없는 변이 아무런 준비 없이 갑자기 1재희 뛰어드는 모습 등 슴니다.넷플릭스는 OTT(Over the Top)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거기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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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TT는 인터넷 전송망은 자체 보유하지 않고 콘텐츠만을 무기로 인터넷상에서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우리 과인라 KT, LG U+, SKB가 제공하는 IPTV와는 큰 차이가 있지만, 그것은 전송망 보유 여부이다.SKB 인터넷 가입자는 KT의 올레TV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라과인Netflix와 같은 OTT 서비스는 통신망을 어떤 것을 사용해도 모드 시청이 가능합니다.20첫 6년 넷플릭스가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을 때는 업계를 좀 과장하면 꿈쩍도 하지 않았다.  한류 콘텐츠를 쉽게 장착한 IPTV 서비스가 너무 싸게 제공되는 우리 과인라에서 넷플릭스는 성공하기 어렵다는 전망이었다.한국의 IPTV구독 가격:2~만원, 미국의 IPTV구독 가격:5~첫 만원, 이 단순 비교만 넷플릭스가 한류 콘텐츠 없이 시장에 침투하기 어렵다는 견해였다. 게다가 지상파 연합이 Pooq라고 하는 독자적인 OTT 서비스를 준비하면서, 당시 OTT의 파이어니어격의 티빙을 고사시키고 있던 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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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망을 보유한 통신사와 지상파 방송사들은 기득권을 무기로 치기 나쁘지 않으면 OTT 시장을 맥고나쁘지안아 지배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넷플릭스의 움직임입니다.이래 가지고는 얕볼 수 없어요.가장 집중된 것은 봉준호 감독의 신영화 옥자의 넷플릭스 공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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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옥자는 넷플릭스에 투자해서 제작된 넷플릭스만의 콘텐츠입니다."이 영화는 한국의 봉준호 감독이 제작했다는 점, 칸 영화제에 초청 상영된 점, 그리고 한국의 대형 마레플렉스를 배제하고 개봉했습니다"영화관과 동시에 OTT매체로 개봉되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 기존 미디어 생태계의 몇 가지 법칙을 깼습니다.논쟁에 대해서 스토리 하고 싶지는 않고 어쨌든 이슈화, 홍보 모두 대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사실 전영은 정야기가 별로라고...) 여기에 여러 회사가 기죽기 시작한다.그런데 정야기 큰 변화는 그 후에 일어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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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즘 넷플릭스에 접속하신 분들이라면 저희 본인 라 및 JAPAN 콘텐츠가 항상 그랬던 것처럼 뛰어난 걸 보실 수 있습니다.JTBC와 CJ E&M의 콘텐츠가 흘러나오기 시작하면서 JAPAN 콘텐츠, 특히 NAPLIC Original 콘텐츠가 대거 유입되었습니다. 이미 히트작인 재팬의 심야 식당이 내년 시즌을 넷플릭스에서 제작해 독점 재공하고 있습니다.당연히한국지상파방송의콘텐츠는여기에들어오지 않습니다.미디어의 파워는 Eye Ball이 다닌다. 즉, 눈이 얼마나 보였는지 자주 미디어를 보느냐다. 넷플릭스를 볼 때는 현재 그들이 콘텐츠를 얼마나 본인이 가지고 있는지가 아니라 그들이 관객을 얼마나 본인이 가지고 있는지를 봐야 한다.  그들은 이미 우수한 영어권 콘텐츠를 가지고 영어권 정부에 성공적으로 침투했고, 그 관객을 바탕으로 본인의 나머지 정부 진출을 일거에 해버렸습니다. 정스토리에서 한 빵에... 하루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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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독자 수는 현재 하나억 명을 바라보고 있습니다.즉, 그들은 현재 전 세계 1억 명에게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유통시켜 줄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며, 앞으로 더 늘어나고 자신감을 가질 뿐입니다.아시다시피 한국 고유의 드라마는 거의 제작되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튜디오는 지상파를 겨냥하고 있을까. 아니면 1억명이라는 글로벌 시장을 가진 치는 유통 채널에 더 흥미를 나타내죠?넷플릭스가 20하나 6년 한달에 우리 자신 라에 서비스를 지에콤할 당시 이미 많은 기획사들과 만자의 신고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현재 우리는 그렇게 제작된 Japan의 오리지널 컨텐츠를 보면 2개씩 보면서 가까운 장래, 대한민국에서 제작된 오리지널 컨텐츠를 보고 갑니다. 현재 한국 IPTV가입자 수는 하나, 200만명 이프니다니다. 너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만, 변이에 준비해야 결과는 언제나 한결같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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